보증기간 지난 맥북 스테인게이트(액정 코팅 벗겨짐) 무상 수리 - Macbook Pro 15" 2014 Mid :: 소림사의 홍반장!

스테인게이트란?

일부 맥북에서 디스플레이 코팅이 벗겨지는 현상.

Apple Issue - Staingate
What is the Staingate

 

What is the Staingate?

On October 17th, 2015, several technology blogs reported that Apple is running a Quality Program to address the anti-reflective coating issues on MacBook and MacBook Pro models with Retina displays. (Source: Macrumours)

boncode.hk

 

Staingate – Apple Issues (Beta)

Retina MacBook Pro Users Complain of Anti-Reflective Display Coating Wearing Off #staingate

appleissues.net

 

애플에서는 버티고 버티다가 공식적으로 리콜 했다고 했는데 뭐 우야무야 지나가서 아는사람만 리콜 받고 저같이 무딘 사람은 그냥 불편 감수하고 쓰고 있었고.... 여튼 리콜 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4년이라 하니 아래 리콜 대상에 포함되는 기기는 보증기간 안에 무상으로 리콜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리콜대상

• MacBook Pro (13-inch, Early 2013)
• MacBook Pro (15-inch, Early 2013)
• MacBook Pro (13-inch, Late 2013)
• MacBook Pro (15-inch, Late 2013)
• MacBook Pro (13-inch, Mid 2014)
• MacBook Pro (15-inch, Mid 2014)
• MacBook Pro (13-inch, Early 2015)
• MacBook Pro (15-inch, Mid 2015)
• MacBook Pro (13-inch, 2016)
• MacBook Pro (15-inch, 2016)
• MacBook Pro (13-inch, 2017)
• MacBook Pro (15-inch, 2017)
• MacBook (12-inch, Early 2015)
• MacBook (12-inch, Early 2016)
• MacBook (12-inch, Early 2017)

 

저의 맥북프로레티나는 15-inch, Mid 2014라 리콜대상에 포함되어 있었으나 뒤늦게 인지하는 바람에 보증기간인 4년을 훌쩍 넘어버렸습니다…훌쩍…ㅠㅠ (구매일 2015년 5월, 수리요청일 2019년 11월 6일..)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열심히 검색해봤는데 무상교체 받으신분들도 몇 분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도전!

 

일단 애플지원센터에 전화연결을 시도하고…
상담하시는 분께 자초지종을 말씀드렸더니 최대한 도울 수 있는 만큼 도와주신답니다.
엄청 친절하세요 상담사분들.. 무서워하지마시고 일단 전화해보시면 됩니다.ㅋ

 

 

애플지원센터 전화연결 방법

더보기

애플 지원받기 접속

하드웨어 > 디스플레이 문제 > 지금 Apple 지원과 대화하기 > 예외지원을 요청해주십시오. > 아무항목이나 선택

 

 

 

전화 연결 이후 진행 내용

 

  1. 10/29 | 상담사와 전화 통화 후 케이스 담당자 배정됨.
    1. 유베이스 예약 잡아주었고 예약 메일 발송되었음.
    2. A/S 기술자분께 맥북의 다른 결함 없이 디스플에이 코팅벗겨짐 현상에 대해 확인받으면 이 건에 대해서는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시며 11/4 17~18에 확인 전화 줄 예정이니 우선 기술검토부터 받으라고 함.
  2. 11/4 | 유베이스 방문
    1. 디스플레이 코팅 벗겨짐 문제 외에 다른 결함은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
    2. 수리기사님이 지원센터 측 담당자분께 무상수리 진행을 위한 승인 코드를 전달받으면 바로 수리진행할 수 있다고 하심
    3. 애플지원센터에 다시 전화하여 담당자분과 연결을 시도하였으나 직통번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연결이 쉽지 않음.
    4. 결국 연결 실패
  3. 11/4 오후 케이스 담당자와 통화
    1. 다시 한번 유베이스 예약 잡아주시고 방문 상담시 수리기사님과 통화 할 수 있도록 시간에 맞춰 전화 주신다고 함
  4. 11/6 유베이스 방문
    1. 케이스 담당자와 수리기사님 전화 통화 연결시켜줌
    2. 수리를 위해 맥북 전달
  5. 11/13 유베이스 방문 - 수리 완료된 맥북 수령

 

상판 교체 비용이 95.7만원이던데.. ㄷㄷ

 무상수리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담당자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기타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