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Test> 성적 출력 프로그램 :: 소림사의 홍반장!

자바 Test> 성적 출력 프로그램

2012. 9. 2. 23:48 - 삘쏘굿

 < 문제 >

 

국어, 영어, 수학, 물리, 화학, 사회, 컴퓨터 점수를 입력받은 후, 총점, 평균을 구하고 이들 모두에 대한 막대그래프를 아래 조건에 맞게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1) 국어, 영어, 수학, 물리, 화학, 사회, 컴퓨터 점수를 각각 A, B, C, D, E, F, G 로 대표하여, 점수를 입력받은 후, 이에 대한 총점, 평균, 최대 점수, 최소 점수를 구한다.

 

(2) 평균은 정수로 출력해야하며, 소수점은 모두 버린다.

 

(3) 위에서 구한 점수들을 출력 후에는 이들 값을 기준으로 모두 막대그래프로 표현해야한다. 과목별 점수와, 평균, 최대점수, 최소점수가 그래프를 그려야할 대상이며 막대그래프는 10 점 당 '*' 하나로 대표하며, 10 의 단위 이하의 자리숫자는 고려하지 않는다.

 

(4) 그래프를 그릴 때, 각 과목에 해당하는 값은 위에서 언급한 영문자 한자로 대표하며, 평균은 H, 최대점수는 I, 최소점수는 J로 대표한다.

 

<입력형식>

해당 과목의 점수(0 부터 100 사이의 정수)를 키보드를 통해 입력받는다.

입력 값이 해당 범위를 만족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점수만 다시 입력받는다.

하나의 출력을 마친 후에는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출력형식>

입력된 점수를 바탕으로 총점, 평균, 최대점수, 최소점수를 구하여 출력한 뒤 각 과목의 점수와 평균, 최대점수와 최소점수의 순으로 막대그래프를 그린다.

아래 그래프는 "출력 예" 에서 제시한 형식에 맞추어서 출력해야한다. 과목간의 공백은 3개로 한다.

 

<입력 예>

78 56 87 92 47 56 77

 

 

 < 결과 >

 

 

 

 < 해답소스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Dev. 640시간 뭉개기/테스트 문제 및 소스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