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Ex25_Metho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구사항 - "안녕하세요" x 5번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2.메서드 호출(실행)
hello();
hello();
hello();
hello();
hello();
System.out.println("끝");
//요구사항 - 하나 부터 열까지 10번 찍기
System.out.println("하나");
System.out.println("둘");
System.out.println("셋");
System.out.println("넷");
System.out.println("다섯");
System.out.println("여섯");
System.out.println("일곱");
System.out.println("여덞");
System.out.println("아홉");
System.out.println("열");
showNum(); // 코드가 절감되고 생산성이 증가. 코드 관리 용이
showNum(); // 가독성 좋다.
showNum(); // 코드들의 상관관계 파악이 좋다
showNum();
showNum();
showNum();
showNum();
showNum();
showNum();
showNum();
}
// 사용자 정의 메서드
// 1. 메서드 선언(생성)
// public static void 메서드명([인자리스트]) {
// 실행할 코드 구현
// }
public static void hello() {
System.out.println("하이~");
}
public static void showNum() {
System.out.println("하나");
System.out.println("둘");
System.out.println("셋");
System.out.println("넷");
System.out.println("다섯");
System.out.println("여섯");
System.out.println("일곱");
System.out.println("여덞");
System.out.println("아홉");
System.out.println("열");
}
관련예제 > Ex26_Method
class Ex26_Metho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ello();
hello2();
hello3("홍길동");
hello3("유관순");
hello4("강감찬", 10);
String returnData = getName();
System.out.println(returnData);
System.out.println(compareNum(10));
System.out.println(compareNum(-10));
}
public static void hello()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홍길동님");
}
public static void hello2()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아무개님");
}
//인자값이 하나인 메서드
public static void hello3(String name) {
System.out.printf("안녕하세요~ %s님%n", name);
}
//인자값이 두개인 메서드
public static void hello4(String name, int count) {
for(int i=0; i 0 ? "양수" : "음수";
return result;
}
}
관련예제 > Ex27_Method
class Ex27_Metho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est();
Ex27_Method.test();
int num = 10;
// int num = 20;
}
public static void test() {
System.out.println("test...");
//지역변수
int num = 20;
}
}
관련예제 > Ex28_Method
import java.io.*;
class Ex28_Metho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 요구사항 - 숫자 2개를 넘겨주면 서로 교환
int a = 10, b =5;
swap(a,b);
String fn = "홍", ln = "길동";
swap2(fn,ln);
}
public static void swap(int a, int b) {
System.out.printf("swap 전 : a=%d, b=%d%n",a,b);
int temp;
temp = a;
a=b;
b=temp;
System.out.printf("swap 후 : a=%d, b=%d%n",a,b);
}
public static void swap2(String a, String b) {
System.out.printf("swap 전 : a=%s, b=%s%n",a,b);
String temp;
temp = a;
a=b;
b=temp;
System.out.printf("swap 후 : a=%s, b=%s%n",a,b);
}
public static long sum(int a, int b) { // int 2개를 더해서 int범위를 넘어갈 경우에
return a+b;
}
}
변수 - 지역변수, Local Variables a. 메서드안이나 제어문안에서 선언된 변수 b. 지역변수 생명주기, Life Cycle - 1. 생성 : 선언문이 실행될 때..(제어) - 2. 소멸 : 선언문이 포함된 블럭에서 제어가 빠져나갈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