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 란?? (nat ip checker, ip tracer) :: 소림사의 홍반장!

NAT 란?? (nat ip checker, ip tracer)

2013. 8. 7. 11:33 - 삘쏘굿

IP Tracer and IP Locator: http://www.ip-adress.com/ip_tracer/
NAT_Real IP Checker: http://ipconfig.co.kr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는 한 네트워크 컴퓨터의 IPv4(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주소를 다른 네트워크 컴퓨터의 IPv4 주소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회사 네트워크와 같은 사설망이 인터넷과 같은 공용 네트워크와 접하는 경계에 배포된 NAT 사용 IP 라우터는 이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설망의 컴퓨터가 공용 네트워크의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합니다.

NAT 기술은 IPv4 주소 고갈 문제에 대한 임시 해결 방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고유(공용) IPv4 주소 수는 인터넷에 액세스해야 하는 컴퓨터 수의 빠른 증가를 수용하기에 너무 적습니다. 장기적인 해결 방법, 즉 IPv6(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6) 주소의 개발이 있긴 하지만 IPv6은 아직 널리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NAT 기술을 사용하면 모든 네트워크의 컴퓨터가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주소를 통해 글로벌 고유 공용 주소가 있는 인터넷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의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서비스는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를 제공하는 라우팅 프로토콜 구성 요소의 선택적 구성을 허용하여 NAT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사설망의 컴퓨터는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 서비스를 실행하는 NAT 사용 라우터를 통해 공용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설망에서 나가거나 들어오는 모든 트래픽은 NAT 사용 라우터를 통해 전송되어야 합니다.

NAT는 다음 구성 요소로 이루어집니다.

 

구성 요소 설명

변환

라우팅 및 원격 액세스를 실행하고 NAT를 사용할 수 있는 서버는 사설망과 인터넷 간에 전달되는 패킷의 IP 주소와 TCP/UDP 포트 번호를 변환합니다.

주소 지정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컴퓨터는 홈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에 IP 주소 구성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소 지정 구성 요소는 IP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및 DNS 서버의 IP 주소를 할당하는 단순한 DHCP 서버입니다. 자동으로 IP 구성을 받으려면 홈 네트워크의 컴퓨터를 DHCP 클라이언트로 구성해야 합니다.

이름 확인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컴퓨터는 홈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에 대한 DNS 서버가 됩니다. 이름 확인 요청이 수신되면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컴퓨터는 해당 이름 확인 요청을 구성된 인터넷 기반 DNS 서버로 전달하고 홈 네트워크 컴퓨터에 응답을 반환합니다.

추가 고려 사항

NAT에는 사설망의 호스트에 DHCP 및 DNS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소 지정 및 이름 확인 구성 요소가 들어 있으므로 다음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 DHCP 서비스 또는 DHCP 릴레이 에이전트(NAT 주소 지정을 사용하는 경우)

  • DNS 서비스(NAT TCP/IP 이름 확인을 사용하는 경우)

'Dev. 웹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 이름, HEX코드, 색 혼합 에디터 정리표  (0) 2012.09.09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Dev. 웹/기타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